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망막, 맥락막 및 시신경 디스크 (안저) 질환

728x90
반응형

안저는 동공 대향 눈 뒤쪽이고 망막, 망막 및 눈의 백색과 광 디스크 사이에 멤브레인 (맥락막)를 포함한다. 안저 질환은 자체적으로 또는 일반화 된 질환의 일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전 된 이상, 외상, 대사 장애, 전신 감염, 종양, 혈액 장애, 고혈압 및 영양 결핍은 모든 종에서 망막 질환의 근본 원인 일 수 있습니다. 망막의 유전 질환 유전 된 이상은 출생시 나타나거나 나중에 나타날 수 있으며 개의 망막 질환 발병에 중요합니다. 

 

콜리 아이 이상 콜리 눈 이상은 거칠고 매끄럽게 코팅 된 콜리에서 다양한 정도의 출생시 존재하는 유전 된 눈 결손입니다. Shetland Sheepdogs, Border Collies, Australian Shepherds, Lancashire Heelers, Long-haired Whippets, Boykin Spaniels 및 Nova Scotia Duck Tolling Retriever에서도 발생합니다. 주요 이상은 완전히 발달하지 못하는 맥락막 또는 망막 및 맥락막 부위입니다. 더 심하게 영향을받은 개는 시신경이 눈으로 들어가는 곳 근처에 이상이있을 수 있으며 일부는 망막이 박리됩니다.

 

눈 내 혈관 파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망막 박리가없는 한 시력은 눈에 띄게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질병의 존재를 확인하거나 질병을 강아지에게 전염시킬 수있는 운반 견을 식별하기 위해 유전자 검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망막의 비정상적인 발달 (망막 이형성증) 망막 이형성증이라고하는 망막의 비정상적인 발달은 출생시 존재하며 외상, 유전 적 결함 또는 자궁에서 발생하는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에서 대부분의 형태의 망막 이형성증은 유전됩니다. 특히 태아 발달 초기에 산모의 바이러스 감염 (예 ​​: 개의 헤르페스 바이러스)은 강아지의 망막 이형성증과 함께 많은 눈 이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망막 이형성증은 American Cocker Spaniels, Beagles, Labrador Retrievers, Rottweilers 및 Yorkshire Terriers에서 유전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망막 이형성의 작은 부위는 징후를 일으키지 않거나 시력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망막 박리, 시각 장애 또는 실명을 동반 한 일반화 된 망막 이형성증은 잉글리쉬 스프링거 스파니엘, 베들 링턴 테리어, 실리 햄 테리어, 래브라도 리트리버, 도베르만 핀셔, 호주 목자들. 비정상적으로 작은 눈과 출생시 존재하는 백내장을 포함한 기타 눈 이상은 흔히 일반화 된 형태의 망막 이형성증과 함께 발생합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와 사모예드에서 망막 이형성증은 앞다리의 비정상적인 짧음과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진행성 망막 위축 진행성 망막 위축은 망막 퇴화를 유발하는 질병 그룹의 이름입니다. 여기에는 빛에 민감한 세포의 유전 적 이상 (광 수용체 이형성증)과 유사한 징후를 보이는 퇴행이 포함됩니다. 아이리쉬 세터, 콜리, 노르웨이 엘크 하운드, 미니어처 슈나우저, 벨기에 쉽독에서 첫해에 징후가 나타나는 유전 된 광수 용기 이형성증이 발생합니다.

 

3 ~ 5 년에 징후가 발생하는 유전 된 광 수용체 변성은 미니어처 및 토이 푸들, 잉글리시 및 아메리칸 코커 스패니얼, 래브라도 리트리버, 티베트 테리어, 티베트 스패니얼, 빠삐용, 잉글리쉬 스프링거 스패니얼, 미니어처 장발 닥스 훈트, 아키타 스 및 사모예드에서 발생합니다. 진행성 망막 위축은 시베리안 허스키와 불 마스티프에서도 유전됩니다. 진행성 망막 위축의 첫 징후는 일반적으로 야맹증입니다. 이것은 수개월에서 수년에 걸쳐 전체 실명으로 진행됩니다. 백내장은 많은 품종에서 진행성 망막 위축 과정 후반에 흔하며 망막의 기저 질환을 가릴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눈의 뒤쪽을 검사하여 진행성 망막 위축과 일치하는 망막 변화를 찾습니다. 눈의 전기적 반응을 측정하는 특수 검사 (망막 전위 조영술)를 사용하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품종에서 징후가 나타나기 전에 보인 자와 감염된 개를 검출하기 위해 DNA 검사가 개발되었지만 효과적인 치료법은 없습니다. 망막 색소 상피 이영양증 (중앙 진행성 망막 위축증) 이러한 유형의 망막 변성은 래브라도 리트리버, 부드럽고 거친 콜리, 보더 콜리, 셰틀 랜드 쉽독, 브리아 드에서 발생합니다.

 

이 상태는 Labrador Retrievers에서 상속됩니다. 많은 경우 조기 눈 검사를 통해 징후가 분명해지기 전에이 질환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점진적인 시력 상실은 수년에 걸쳐 점진적으로 발생합니다. 백내장 형성은 질병 후반기에 발생합니다. 치료가 없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신 비타민 E 장애가이 질병 복합체의 개발에 중요 할 수도 있습니다. 망막 및 맥락막의 염증 (Chorioretinitis) 망막 및 맥락막의 염증은 종종 신체의 여러 부위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화 된 감염의 결과입니다. 이상이 널리 퍼지거나 시신경을 포함하지 않는 한, 종종 소유자가 발견하지 못합니다. 망막 및 맥락막의 염증은 개 디스템퍼 (바이러스 성 질병), 진균 감염, 원충 증 (조류 질병), 톡소 플라스마 증 (기생 미생물에 의해 유발되는 질병), 결핵 및 세균성 패혈증 (혈액 감염)과 함께 존재할 수 있습니다. 독성 미생물). 치료는 염증을 일으키는 전신 질환에 대한 것입니다. 반려 동물이 정기적으로 정기적 인 눈 검사를 받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검사는 많은 일반화 된 질병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는 데 도움이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망막 박리 망막이 분리되면 눈의 뒤쪽과 혈액 공급의 일부에서 분리되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합니다. 개에서 망막 박리는 출생시 존재하는 망막 장애 (망막 형성 이상 및 콜리 눈 기형), 망막 및 맥락막 염증 (맥락 망막염), 부상 및 기타 외상, 눈 수술, 특정 종양과 관련이 있습니다. 망막이 박리되었다는 징후로는 동공의 과도하거나 장기간의 확장, 크기가 다른 동공, 시력 장애, 눈 출혈 등이 있습니다. 진단을 확인하기 위해 눈 검사를 수행해야합니다. 망막 박리는 일차 질환에 대한 치료로 의학적으로 치료하거나 박리를 교정하기 위해 외과 적으로 치료합니다. 재 부착 부위에 망막 변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택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