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강아지가 잠을 안자요 강아지 수면시간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가친입니다. 오늘은 강아지의 수면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강아지가 잠을 안자요

 

첫째, 강아지가 잠을 자지 않는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강아지가 잠을 얼마나 오래 잤는지 알아야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낮에는 깨어 있고 활동적이며 밤에는 잠을 자지 만 개는 밤에 자지만 인간과 마찬가지로 낮과 밤을 구분하지 않고 하루 중 수시로 잠을 잡니다.

 

반려견의 수면 시간은 나이와 성격/품종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대형 반려견은 오래자는데 세인트 버나드는 하루에 18시간 이상 잠을 자므로 너무 많이자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평범한 강아지는 매일 절반의 시간을 자고 나머지 30 %는 낮잠을 자고 20 %는 깨어 있습니다. 그래서 수면 시간과 낮잠 시간을 합치면 대부분의 반려견은 하루 12~14시간의 수면시간을 갖습니다. 또한 어린 강아지는 하루에 18시간 이상 잔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그외에 평소보다 너무 많이 자거나 너무 적게 자면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2주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강아지가 새로 가족이 되거나, 혹은 강아지가 지내던 환경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거나 환경이 변했을때 강아지는 잠을 많이 잡니다. 환경에 적응할 때까지 견주님들이 왜안자? 얼른자! 같이 이야기하진말고 침착하게 기다리는게 좋죠.

 

강아지가 가능한 한 빨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야하는데, 강아지가 적응을 잘 하지 못하고 밤새 울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체온에 가까운 온도의 물병을 수건에 싸서 인형과 함께 두는 것도 도움이되며, 장난감을 강아지 옆에 놓아 마음을 달래는 것도 도움이됩니다.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죠. 입양 된 강아지가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점차적으로 적응하도록 하는데에는, 기존에 먹던 사료를 주거나 이쁘다고 자꾸 만지고 괴롭히는 것보다 스스로 적응하도록 적당한 울타리나 강아지만의 공간을 분리해서 편안하게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