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비뇨기계통 선천성 또는 유전적 질병/장애

728x90
반응형

특정 요로 이상은 유전 적이거나 선천적입니다 (출생시 존재). 이러한 이상은 비정상적인 유전자로 인해 발생하거나 부상, 질병 또는 자궁의 독성 물질에 노출되어 생성됩니다. 그들은 나중에 애완 동물의 삶에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드물지만 개에게 요로 문제가있는 경우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장 장애 신장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선천성 및 유전 적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이들 중에는 신장 기형, 신장 발달 실패, 다낭성 신장 및 신장 낭종이 있습니다. 신장 기형 이형성증 이라고하는 신장 기형 은 개의 신장이 출생 전에 제대로 발달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신장이 비정상적으로 작을 때이 상태를 저형성 증 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상태는 Alaskan Malamutes, Bedlington Terriers, Chow Chows, Cocker Spaniels, Doberman Pinschers, Keeshonden, Lhasa Apsos, Miniature Schnauzers, Norwegian Elkhounds, Samoyeds, Shih Tzus, Soft-coated Wheaten Terriers 및 Standard Poodles를 포함한 많은 품종에서보고되었습니다. . 이형성증은 한쪽 또는 양쪽 신장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가 발생하면 신장은 일반적으로 작고 단단하며 창백합니다. 사구체 (혈액 여과에 중요한 미세 구조)를 포함하는 신장의 바깥 부분은 크기가 정상보다 작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를 가진 개는 일반적으로 소변으로 배설되는 독성 폐기물의 혈액에 축적되어 6 개월에서 2 세 사이에 분명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나이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영향을받은 개는 일반적으로 지속적인 과도한 갈증 (다 발증이라고 함)과 이에 상응하는 과도한 배뇨 (다뇨증)가 있습니다. 생후 처음 몇 달 동안 신장 기능이 저하되기 시작하는 개도 성장 장애의 징후를 보일 것입니다. 수의사는 일반적으로 개 품종, 질병의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나이, 혈액 및 소변 검사에 따라 이형성증 또는 저형성 증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진단은 신장 생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장 이형성증이나 저형성 증에 대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영향을받은 개를 돌보는 것은 이러한 상태로 인한 신부전과 관련된 문제를 관리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개발 실패 드물게 한쪽 또는 양쪽 신장이 발달하지 못합니다. 

 

이 상태는 항상 신장과 방광 (요관)을 연결하는 관의 부족을 동반합니다. 생식 기관도 저개발 될 수 있습니다. 두 신장이 모두 발달하지 못한 개는 출생 직후 사망합니다. 그러나 기능하는 신장이 하나 인 동물은 완전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한 신장의 발달 실패가 우연히 발견됩니다. 이 상태는 Beagles, Shetland Sheepdogs 및 Doberman Pinschers와 같은 일부 품종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다낭성 신장 다낭성 신장에는 기관의 기능적 부분 내부에 여러 개의 낭종이 있습니다. 감염된 개는간에 낭종이있을 수도 있습니다. 신장이 크게 커져 수의사가 신체 검사 중에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인한 문제는 전혀 발생하지 않는 것부터 진행성 신부전까지 다양합니다. 개에서이 상태는 Beagles, Bull Terriers, West Highland White Terriers 및 Cairn Terriers에서 유전됩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을 검사하거나, X- 레이를 찍거나, 초음파 검사를 사용하거나, 탐색 적 복부 수술을 수행하여 다낭성 신장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단순 신장 낭종 이들은 일반적으로 단일 낭종으로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장 기능을 방해하지 않으며 나머지 신장은 정상입니다. 이 낭종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우연히 식별됩니다. 기타 신장 질환 약 5 %의 개가 2 개 이상의 신장 동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신장에는 혈액을 신장으로 전달하는 1 개의 신장 동맥이 있습니다. 다른 선천적 문제로는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은 신장, 함께 융합 된 신장, 자궁에서 비정상적인 신장 조직 성장의 결과로 신장에서 발생하는 암인 신 모세포종 이 있습니다. 요관의 장애 신장과 방광을 연결하는 관인 요관에 여러 가지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동물에는 신장 당 하나씩 2 개의 요관이 있습니다. 이소성 요관 이소성 요관은 방광이 아닌 다른 곳에서 열리는 요관입니다. 이소성 요관은 소변을 요도 (배뇨에 사용되는 관) 또는 여성, 자궁 또는 질로 비울 수 있습니다. 이 결함은 3 ~ 6 개월 된 개에서 가장 흔하게 확인되며 암컷이 수컷보다 8 배 더 자주 영향을받습니다. 자궁외 요관과 함께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변 흐름이 막혀서 비대해진 요관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결국 소변 백업으로 인해 신장 비대를 초래합니다. 비정상적으로 작은 신장이나 방광, 요도 괄약근 문제로 인한 소변 누출도 자궁외 요관과 함께 발견 될 수 있습니다. 자궁외 요관의 일반적인 징후는 소변이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것입니다. 피부 나 다른 조직에 남아있는 소변은 자극적이기 때문에이 물방울은 암컷 개에게 질이나 외음부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나의 이소성 요관과 하나의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요관이있는 동물은 정상적으로 소변을 볼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소변을 볼 수 없다는 것은 두 요관이 모두 비정상적으로 배치되었다는 신호입니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 폭스 테리어, 미니어처 및 토이 푸들은이 상태에 대한 위험이 높습니다. 시베리안 허스키와 래브라도 리트리버도 정상적인 위험보다 다소 높습니다. 수의사는 특수 염료를 정맥 주사 한 후 촬영 한 X- 레이를 사용하여이 상태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자궁외 요관은 외과 적으로 요관을 올바른 위치로 이동하거나 심한 경우 영향을받은 요관과 동반 신장을 제거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개는 수술 후에도 여전히 소변이 새지만 약물로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요관의 기타 장애 요관의 다른 이상은 발달 실패, 일반적인 2 개 이상의 요관의 존재, 방광에 연결된 요관 끝의 비대 (요관 세포)를 포함합니다. 수술은 요관 세포를 교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방광 장애 방광은 신장에서 생성 된 소변을 저장하는 근육 주머니입니다. 몇 가지 선천적 및 유전 적 문제가 방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라 칼 잔재 urachus는 일반적으로 방광에서 배꼽까지 확장되는 섬유 조직의 끈입니다. 출생 전, urachus는 노폐물을 제거 할 수 있도록 방광을 탯줄에 연결하는 관입니다. 출생 후에는 일반적으로 닫히고 단단한 코드가됩니다. 그러나 일부 동물에서는 출생 후 우라 쿠스가 제대로 닫히지 않습니다. urachus의 어느 부분이 열려 있는지에 따라 이러한 이상을 특허 urachus 또는 umbilical urachal sinus라고합니다. 다른 문제로는 urachal 게실 (urachus에 부착 된 작은 주머니와 같은 구조)과 urachal cysts가 있습니다. 징후로는 배뇨 조절 불능, 배꼽 근처 피부의 소변 열상 (소변이 부식성이라는 사실로 인한), 요로 감염 등이 있습니다. 수의사는 특수 염료를 방광에 넣은 후 촬영 한 X- 레이를 사용하여 이러한 문제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수술과 때로는 항생제가 포함됩니다. 방광의 기타 장애 개의 다른 선천성 방광 상태에는 방광이 두 개 이상, 비정상적으로 발달하거나 저 발달 된 방광, 방광 발달 실패, 뒤집힌 방광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문제는 요로의 다른 이상과 함께 발생합니다. 수의사는 신체 검사, 개가 소변을 보는 동안 관찰하고 X- 레이를 대조하여 이러한 문제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문제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에 대해 조언 할 것입니다. 요도의 장애 요도는 방광을 신체 외부에 연결합니다. 개가 소변을 볼 때 소변이 통과하는 관입니다. 

 

개의 선천성 요도 문제는 흔하지 않습니다. 발생하는 상태 중 일부에는 끝까지 열리지 않거나 전혀 열리지 않는 요도, 요도 하부 (아래 참조), 다발성 요도, 요도 게실 (요도에 형성되는 작은 주머니), 요도 직장 및 직장 누공 (참조 : 아래) 및 요도 협착. Hypospadias 수컷 강아지의 상태 인 요도의 열림은 음경 끝보다 먼저 발생합니다. 또한 음경이나 고환이 완전히 발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ypospadias는 자궁에서 태아의 비정상적인 발달로 인해 발생합니다. 보스턴 테리어는 질병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 유전적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징후는 요도 개구부의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여기에는 소변 열상 (소변이 부식성이기 때문에)과 요로 감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수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요로 직장 및 직장 질 누공 요도 직장 누공이있는 개는 요도와 직장 사이에 비정상적인 개구부가 있습니다. 직장 질루는 질과 직장 사이의 비정상적인 구멍입니다. 그들은 다른 어떤 품종보다 잉글리시 불독에서 더 흔합니다. 이 누공이있는 개는 요로 감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 상태의 징후는 요로 감염에서 발견되는 것과 동일한 징후이며 소변의 혈액과 고통 스럽거나 어려운 배뇨를 포함합니다. 이 상태의 동물은 소변을 보는 동안 직장에서 소변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상태는 수술로 교정 할 수 있습니다. 요로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항생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의 비 감염성 질환  (0) 2020.08.15
개의 비뇨 기계 감염증  (0) 2020.08.15
개의 신장 및 요로 장애 감지  (0) 2020.08.15
개의 비뇨기 계통  (0) 2020.08.15
개의 감마 병증  (0) 2020.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