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칼슘 대사 장애

728x90
반응형

칼슘은 골격의 필수 구성 요소이며 특히 근육 수축, 혈액 응고, 효소 활동, 신경계 및 호르몬 방출에 중요한 기능을합니다. 다양한 대사 장애는 칼슘 대사에 영향을 미치며 혈중 칼슘 수치를 비정상적으로 유발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칼슘은 고칼슘 혈증 으로 알려져 있고 낮은 수준은 저 칼슘 혈증 이라고 합니다. 산후 저 칼슘 혈증 개에서 가장 흔한 칼슘 대사 장애는 산기 저 칼슘 혈증 입니다. 이 상태에 대한 다른 이름으로는 산후 저 칼슘 혈증, 산후 저 칼슘 혈증, 산후 파상풍 및 자간증이 있습니다. 이 생명을 위협하는 상태는 일반적으로 젖샘이 가장 많은 양의 모유를 생산하는 분만 후 2-3 주 후에 나타납니다. 

 

산모 저 칼슘 혈증은 어떤 품종의 개, 어떤 새끼 크기와도, 수유 중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지만, 큰 새끼를 가진 작은 품종의 개가 가장 자주 영향을받습니다. 이 장애는 분만 중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출산에 어려움 (난산)을 유발하거나 드물게는 임신 후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 칼슘 혈증은 대부분 우유로 칼슘이 손실되고 식단에 칼슘이 너무 적 으면 발생합니다. 산기 저 칼슘 혈증은 새끼가 큰 작은 품종의 암컷 개에서 가장 흔합니다. 산기 저 칼슘 혈증은 새끼가 큰 작은 품종의 암컷 개에서 가장 흔합니다. 헐떡임과 안절부절은 초기 임상 징후입니다. 떨림, 경련, 근육 경련, 경직 및 협응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개는 방향 감각을 잃고 과민하고 공격적이며 우는 소리, 침을 흘리고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심한 떨림,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근육 수축 (파상 증), 빠른 심장 박동, 발열, 발작 및 혼수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영향을받은 개는 상태로 인해 죽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는 건강하지 않았고 신생아도 번성했습니다. 저 칼슘 혈증은 일반적으로 출산 후에 발생하지만 출산 전이나 출산 중에 임상 징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 칼슘 혈증은 다른 임상 징후를 일으키지 않고 비효율적 인 수축과 느린 진통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잠정적 진단은 병력, 신체 검사, 임상 징후 및 치료에 대한 반응을 기반으로합니다. 

 

칼슘 수치를 확인하기위한 혈액 검사를 통해 진단이 확정됩니다. 산후 저 칼슘 혈증이있는 개는 즉각적인 수 의학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칼슘 용액을 정맥 주사하면 일반적으로 15 분 이내에 빠르게 개선됩니다. 강아지는 12 ~ 24 시간 동안 젖을 먹이면 안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우유 대용품이나 다른 적절한 식단을 먹여야합니다. 충분히 성숙하면 젖을 뗀다. 같은 수유에서 증상이 재발하는 경우, 한 배를 손으로 들거나 (4 주 미만인 경우) 젖을 뗀다 (4 주 이상인 경우). 급성 위기 이후에는 나머지 수유 기간 동안 칼슘 보충제가 제공됩니다. 비타민 D 보충제는 또한 장에서 칼슘 흡수를 증가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혈중 칼슘 수치는 보통 매주 모니터링됩니다. 산후 저 칼슘 혈증은 향후 임신과 함께 재발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려견의 예방 조치에는 임신과 수유 기간 동안 양질의 영양 균형이 잡힌 적절한 식단을 먹이고, 수유 기간 동안 음식과 물을 자유롭게 제공하고, 수유 초기에 우유 보충제를 보충하고 3 ~ 4 주 후에 고형 사료를 강아지에게 먹이는 것이 포함됩니다. 시대의. 경구 칼슘 보충제는 개가 출산 한 후 저 칼슘 혈증을 예방하기보다는 실제로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투여해서는 안됩니다. 위독한 개 또는 부상당한 개의 저 칼슘 혈증 비판적으로 아픈 개는 저 칼슘 혈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각한 감염 (패혈증이라고 함)에 의해 유발 된 전신 염증이있는 개는 특히 위험합니다. 또한, 특히 복부에 외상성 부상을 입은 개는 저 칼슘 혈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 칼슘 혈증이있는 개는 정상적인 칼슘 수치를 가진 개보다 더 집중적 인 치료와 더 긴 입원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또한 질병에서 살아남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심각한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한 저 칼슘 혈증의 징후는 산후 저 칼슘 혈증이있는 개에서 보이는 것과 유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