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암컷 개의 생식 장애

728x90
반응형

암컷 개에게 영향을 미칠 수있는 많은 생식 질환이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가장 일반적인 질병에 대해 설명합니다. 비정상적이거나 어려운 출산 (난산) 자궁 문제, 너무 작은 산도, 과대 태아 또는 출산 중 태아의 비정상적인 위치를 포함한 많은 요인이 출산 곤란 (난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Boxers와 같은 일부 품종은 다른 품종보다 출산이 어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난산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고려되어야합니다. 1) 난산의 병력이있는 개; 2) 직장 체온이 100 ° F 미만으로 떨어지고 24 시간 이내에 발생하지 않는 출산 (출산이 임박했다는 신호) 3) 출산없이 1-2 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강한 수축; 4) 출산없이 1 ~ 2 시간 이상 활동적인 분만; 5) 4 ~ 6 시간 이상 지속되는 분만 중 휴식 기간; 6) 어머니의 명백한 통증 또는 질병 (예 : 외음부의 울음, 핥기 또는 물기); 및 7) 외음부 영역에서 비정상적인 분비물. 원인이 확인되면 적절한 치료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X- 레이 또는 초음파 촬영으로 태아의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모와 태아가 여전히 안정된 상태이고 방해물이없는 경우 약물이 분만 진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술 (제왕 절개)은 산모 나 태아가 불안정하거나, 막힘이 있거나, 활동적인 진통이 연장되거나, 약물이 효과가없는 경우 수행됩니다. 거짓 임신 (의사 임신) 거짓 임신 (가상 임신)은 암컷 개에서 흔합니다. 

 

열주기가 끝날 때 발생하며 체중 증가, 복부 비대, 유선 부종, 우유 생산 및 행동 변화가 특징입니다. 일부 개는 분만이 발생한 것처럼 행동하고 무생물 (장난감이나 신발 등)을 중첩하고 먹기를 거부함으로써“어머니”처럼 행동합니다. 수의사는 병력, 신체 검사, X- 레이 또는 초음파 검사를 통해 실제 임신 가능성을 제거합니다. 보통 1 ~ 3 주 내에 증상이 저절로 끝나기 때문에 치료가 권장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많은 우유 생산을 자극 할 뿐이므로 유선에서 젖을 짜서는 안됩니다. 우유 생산으로 인해 불편한 동물이나 성가신 행동을하는 동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여포 낭종 여포 낭종은 난소 내에서 발달하고 에스트로겐의 장기간 분비와 발정 (열)의 지속적인 징후와 남성의 매력을 유발하는 유체로 채워진 구조입니다. 이러한 비정상적인 발정주기 동안에는 배란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0 일 이상 열의 징후를 보이는 모든 개에서 난포 낭종이 의심되어야합니다. 상태는 초음파 촬영 및 실험실 검사를 통해 진단됩니다. 치료 방법은 난소와 자궁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 "지불"). 개를 사육하려는 경우 배란을 유발하는 약물을 투여하면 상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개들은 자궁 질환에 대해 면밀히 모니터링되어야합니다. 유선염 유선염은 출산 후 개에서 발생하는 유선의 염증입니다.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유방염 발병의 위험 요소에는 열악한 위생 상태, 자손에 의한 외상 및 전신 감염이 포함됩니다. 유방염은 단일 샘 또는 여러 샘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우유의 색이나 농도가 정상이거나 비정상 일 수 있습니다. 감염된 땀샘은 뜨겁고 고통 스러울 수 있습니다. 유방염이 전신 감염으로 진행되면 열, 우울증, 식욕 부진, 무기력 등의 질병 징후가 보일 수 있습니다. 어머니는 또한 강아지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염증이있는 개에서 유일한 징후는 강아지가 번성하지 못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신체 검사, 개의 병력 및 개의 우유 평가를 기반으로 진단됩니다. 수의사는 감염성 유방염에 사용할 항생제를 결정하기 위해 박테리아를 검사 할 수 있습니다. 탈수 상태이거나 쇼크 상태 인 개는 정맥 수액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매일 4 ~ 6 회 감염된 땀샘에 온찜질을하고 강아지는이 땀샘에서 젖을 먹도록 권장해야합니다. 농양이있는 유선은 랜싱하고 배액하고 열린 상처로 치료해야합니다. 젖을 뗄 때 따뜻하고 부어 오르고 만지기에 고통스러운 우유와 땀샘이 풍부 할 수 있지만 개는 조심스럽고 건강해야합니다. 수유는 개가 임신 전에 섭취 한 음식과 물 섭취량을 되돌림으로써 감소 될 수 있습니다. 온찜질을 할 수 있지만 땀샘을 자극하지 않도록주의해야합니다 (젖 생산을 자극 함). 

 

강아지에게 적절한 음식과 물을 제공해야합니다. Metritis Metritis는 임신 후 발생하는 자궁 염증입니다. 일반적으로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장기간 또는 어려운 분만 및 잔류 태아 또는 태반과 같은 요인이 자궁 경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장균박테리아는 자궁 감염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감염의 주요 징후는 외음부에서 나오는 고름과 같은 분비물입니다. 자궁 경부염이있는 암컷 개는 대개 우울하거나 열이 나고 식욕이 감소하며 새끼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안절부절 못하고 끊임없이 울 수 있습니다. 감염은 신체 검사, X- 레이, 초음파 촬영 및 실험실 검사를 통해 진단됩니다. 치료에는 수액 투여,지지 요법 및 항생제가 포함됩니다. 남아있는 태아 나 태반을 쫓아 내기 위해 약물을 투여 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의 수의사는 자궁 경부염이있는 개에게 중성화가 적절한 지 여부와시기를 추천 할 것입니다. 난소 잔재 증후군 난소 잔여 증후군은 개가 중성화되었을 때 남겨진 난소 조직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것은 수술의 합병증입니다. 가장 흔한 징후는 열의 징후입니다 (외음부 부종, 깃발 표시, 서있는 상태). 기능성 난소 조직의 존재를 확인하기 위해 실험실 검사를 실시합니다. 난소 조직은 수술로 제거됩니다. 표 메트 라 표 메트라는 지불하지 않은 개의 호르몬 변화로 인한 자궁 세균 감염입니다. 주로 5 세 이상의 개에서보고되며 발정 후 4 ~ 6 주에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발정 후 프로게스테론 수치 는 높게 유지되어 자궁 표면을 두껍게하여 임신을 준비합니다. 임신이 여러주기 동안 발생하지 않으면 자궁 내막이 계속 두꺼워지고 자궁 내에 낭종이 형성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낭종과 축적 된 자궁 액은 박테리아 감염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Pyometra는 에스트로겐 또는 프로게스테론 기반 약물 투여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징후는 다양하며 무기력, 식욕 부진, 갈증과 배뇨 증가, 구토 등이 있습니다. 자궁경 부가 열리면 종종 혈액이 포함 된 고름이 배출됩니다. 자궁경 부가 닫히면 분비물이없고 큰 자궁이 복부 비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징후는 쇼크와 사망으로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감염은 신체 검사, 분비물의 성격 결정, 초음파 촬영, X- 레이, 실험실 및 혈액 검사를 통해 진단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난소 및 자궁 제거 ( "지불")가 권장되는 치료입니다. 심하게 아프지 않고 앞으로 번식 할 어린 동물에게는 항생제, 정맥 주사액, 프로스타글란딘을 투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는 감염된 자궁이 파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궁경 부가 닫힌 개에서 더 높은 위험을 수반합니다. 동물은 치료 완료 후 2 주 후에 다시 검사하여 자궁에서 분비물을 완전히 비워야합니다. pyometra의 병력이있는 개는 pyometra가 결국 재발 할 것이기 때문에 치료 후 모든 열주기에서 사육되어야합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번식이 끝나 자마자 중성화되어야합니다. 태반 부위의 하위 진화 태반 부위의 하위 침범은 자궁 내막 (태반이 부착 된 부위)의 비정상적인 복구 결과로 임신 후 발생하는 장애입니다. 출산 후 자궁은 인볼 루션이라는 과정을 통해 천천히 정상 크기로 돌아갑니다. 일반적으로 혈액 분비물은 출생 후 최대 16 주 동안이 과정을 수반합니다. 일부 개에서는 분비물이 훨씬 오래 지속됩니다. 이 상태는 첫 새끼를 낳은 후 3 세 미만의 개에서 가장 흔합니다. 혈액이 포함 된 자궁에서 분비물을 제외하고는 징후가 없습니다. 이 상태에서 출혈은 일반적으로 심각하지 않습니다. 저절로 해결되며 일반적으로 재발하지 않습니다. Spaying은 치료 적이지만 출혈이 심하지 않으면 필요하지 않습니다. 질 과다 증식 (질 탈출증, 질 증식증) 질과 성장에서는 발정 (열) 중에 질 조직이 부어 오릅니다. 부은 질 조직은 외음부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에스트로겐에 의해 발생하며 어린 개에서 가장 흔합니다. 이 질병은 병력, 신체 검사 및 실험실 검사를 통해 진단됩니다. 질 과잉 성장은주기의 에스트로겐 생산 단계가 끝나 자마자 저절로 해결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열이 발생할 때마다 재발합니다.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경우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감염된 부위의 매일 세척, 외상 예방 및 항생제 연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엘리자베스 칼라 (개가 스스로 핥는 것을 방지하는 큰 깔때기 모양의 칼라)는 자해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종종 번식을 방해하지만 이러한 개는 인공 수정으로 번식 할 수 있습니다. 질염 질염 또는 질 염증은 사춘기 이전이나 성숙한 개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강아지에게 흔합니다. 질염은 주로 세균 감염 때문입니다. 바이러스 감염, 질 이물질 또는 암도 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징후는 외음부에서 배출되는 것입니다. 동물은 외음부를 핥을 수도 있습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자주 소변을보고 수컷을 유인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건강 해 보입니다. 이 질병은 신체 검사, 내시경 검사, 엑스레이, 초음파 촬영 및 실험실 검사를 통해 진단됩니다. 강아지의 질염은 일반적으로 강아지가 육체적 성숙에 도달하면 저절로 해결됩니다. 지속적인 감염의 경우 항생제가 투여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