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 이 이가 달라붙은 개 개한테 이가 있어요 개 머릿니

728x90
반응형

이는 동물과 사람의 털이나 깃털에 사는 작고 날지 못하는 곤충입니다. 이에는 두 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 물거나 씹는이 (말로 파가 주문)는 새와 포유류 모두를 감염시킵니다. 그들은 주로 피부 파편과 숙주의 분비물을 먹습니다. 피를 빨아 먹는이 (Anoplura 주문)는 포유류의 피부 기생충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종에 따라 다릅니다. 즉, 한 동물 종에서 다른 종으로 쉽게 전이되지 않습니다. 물거나 씹는이 (주문 Mallophaga) 및 피를 빨아 먹는이 (주문 Anoplura). 물거나 씹는이 (주문 Mallophaga) 및 피를 빨아 먹는이 (주문 Anoplura). 암컷이는 새끼라고 불리는 알을 피부 근처 숙주의 털에 붙입니다. 일반적인 샴푸와 세탁은 새끼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새끼는 창백하고 반투명하며 거의 타원형입니다. 서캐가 부화하면 이는 성인이되기 전에 님프 단계를 거칩니다. 미성숙 한 님프는 성인 이가 매우 닮았으며 더 작습니다. 

 

이 기간은 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이가 서캐에서 생식 능력이있는 성체가 되려면 약 3 ~ 4 주가 걸립니다. 개는 3 종 의이 , Linognathus setosus (피를 빨아 먹는이), Trichodectes canis (물리는이), Heterodoxus spiniger (혈액을 먹는 이) 로 감염 될 수 있습니다 . 건강이 좋지 않은 개는 심하게 감염 될 수 있습니다. Heterodoxus spiniger 는 북미에서 드뭅니다. Trichodectes canis 는 장 촌충 의 중간 숙주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개에게 이가 있을 수 있다는 첫 징후는 감염된 부위를 긁고, 물고, 문지르는 것입니다. 이가 있는 개는 종종 거칠고 마른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가 많으면 머리카락도 헝클어 질 수 있습니다. 빠는 이가 감염 될 수있는 작은 상처를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감염된 애완 동물의이 또는 알을보고 진단을 내립니다. 머리카락을 자르면 종종 이가 나타납니다. 

 

씹는 이가 활동적이며 머리카락을 통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빠는 이가 보통 더 천천히 움직입니다. 그들은 종종 입 부분이 피부에 박혀있는 상태에서 발견됩니다. 이는 빗을 사용하여 새끼를 제거하는 것은 부화 한 이가 죽이지 않는 지루한 과정입니다. 개, 고양이 및 기타 애완 동물은 일반적으로 이가 죽이는 얼룩 제품, 샴푸, 목걸이, 스프레이 또는 먼지로 치료합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에게 적합한 방제 제품을 추천하고 사용 지침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숙주에서 떨어진 이가 며칠 안에 죽지 만 알은 2 ~ 3 주에 걸쳐 계속 부화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이 조절 치료 는 첫 번째 치료 후 7 ~ 10 일에 반복되어야합니다. 마지막 이가 발견 된 후 최소 2 주 동안 매일 애완 동물의 털을주의 깊게 검사해야합니다. 애완 동물에서 제거 된이 (죽었거나 살아있는)를 조심스럽게 모아 밀봉 된 용기 (예 : 지퍼 클로저 비닐 봉지)에 즉시 폐기하십시오. 감염된 개와 접촉 한 다른 개는 이가 퍼지지 않도록 치료해야합니다. 

 

심한 이의 감염에서 개는 긁어서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세균 감염과 긁힘 상처가 흔합니다. 이러한 상태가 존재하는 경우 수의사는 항생제 또는 기타 약물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수의사는 또한 다른 영양 또는 건강 문제를 치료할 것입니다. 애완 동물의 이가 죽이는 것 외에도, 이가 강아지의 침구, 목걸이, 손질 도구 (덤불 또는 빗 포함) 및 기타 유사한 물체를 강아지 환경에 감염시키지 않도록해야합니다. 침구는 감염이 통제 될 때까지 뜨거운 비눗물로 자주 씻거나 적절한 스프레이로 처리해야합니다. 이러한 물체를주의 깊게 청소하고 검사하면 애완 동물이 이로 인한 자극을 지속적으로 완화 할 수 있습니다. 개, 고양이 및 기타 애완 동물을 감염시키는 이가 일반적으로 인간에게 끌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애완 동물을 감염시키는 이를 처리 할 때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권장되지만 소유자는 사람들이 애완 동물로부터 이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해해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