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비강 피부병

728x90
반응형

코 피부병은 코 위 또는 근처의 피부 질환입니다. 코 자체를 종종 비강 편평이라고합니다. 이러한 상태 중 일부 는 원인에 따라 콜리 코 또는 비강 태양 피부염 이라고도 합니다. 많은 질병이 개에서 이러한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콧대 (주둥이), 코 자체 또는 둘 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표피 (피부 감염), 피부병 ( "백선") 및 복 조증 (진드기 감염의 한 유형)의 경우 코의 털 부분이 영향을받습니다. 전신성 홍 반성 루푸스 또는 천포창 (면역 매개 질환의 유형)에서 전체 주둥이는 종종 딱딱 해 지거나 (때때로 혈청이 흘러 나옴) 궤양으로 덮여 있습니다. 전신성 및 원반형 루푸스, 그리고 때때로 천포창 및 피부 림프종에서 코는 색을 잃고 붉어집니다. 결국 코 근처 부위에 궤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태양 복사로 인한 코 피부병은 아마도 드문 질병이며 루푸스로 잘못 진단 될 수 있습니다. 실제 비강 태양 피부염에서는 콧 구멍 주변의 색소 침착이없는 부위가 먼저 영향을받으며 때때로 콧대에 염증이 생기거나 궤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여름에 더 심하지 만 루푸스와 천포창도 계절적 변화를 보일 수 있습니다. 위의 질병은 눈 주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런 비강 부종, 발적, 체액 분비물은 벌레에 쏘이거나 물린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생충 질환 인 레슈 마니아 증은 코에 색 손실이나 궤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수의사가 수행하는 진단 테스트에는 피부 긁힘, 박테리아 및 곰팡이 배양, 생검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처방 된 치료는 진단 테스트의 결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진단이 비 강성 피부염 인 경우 국소 스테로이드 로션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햇빛에 대한 노출을 심하게 줄여야합니다. 국소 용 자외선 차단제는 효과적 일 수 있지만 적어도 하루에 두 번 발라야합니다. 인간 용으로 준비된 모든 선 스크린 로션이 개에게 사용하기에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수의사는 개가 견딜 수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추천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