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과색 소 침착 (흑색 소 침착증)

728x90
반응형

과색 소 침착은 개의 피부가 어두워지고 두꺼워지는 현상입니다. 특정 질병이 아니라 특정 조건에 대한 개의 신체 반응입니다. 과색 소 침착은 옅은 갈색에서 검은 색으로 벨벳처럼 두껍고 종종 털이없는 피부의 거친 부위로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부위는 다리와 사타구니 부위에 있습니다. 기본 또는 보조 일 수 있습니다. 과색 소 침착을 일으키는 일차 질병은 모든 품종, 특히 닥스 훈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징후는 일반적으로 1 세가되면 분명합니다. 이차 과다 색소 침착은 비교적 흔하며 모든 품종의 개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가장 일반적으로 비만, 호르몬 이상, 알레르기, 접촉 성 피부염 및 피부 감염에 취약한 품종입니다. 2 차 과다 색소 침착은 염증 및 / 또는 마찰에 의해 유발됩니다. 염증은 두꺼워 진 피부, 탈모, 냄새 및 통증과 같은 추가적인 피부 변화로 이어집니다. 염증 부위의 가장자리는 종종 빨간색으로 이차 박테리아 또는 효모 감염의 징후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목 아래, 사타구니, 복부, 발목, 눈, 귀, 항문과 외부 생식기 사이의 영역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은 다양합니다. 발생하면 기저 질환이나 이차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태가 진행됨에 따라 이차 탈모, 체액 배출 및 감염이 발생합니다. 진단은 동물의 징후에 의한 것입니다. 

 

 

어린 닥스 훈트의 경우 수의사는 징후의 다른 원인을 제거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근본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세심한 병력 및 신체 검사가 수행됩니다. 이차 과다 색소 침착의 존재는 항상 기저 질환을 암시합니다. 특히 어린 개에서 다른 원인 (예 : 기생충)을 배제하기 위해 피부 긁힘을 취합니다. 노출 도말은 박테리아 감염을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른 징후에 따라 갑상선 및 부신 질환에 대한 내분비 기능 검사를 사용하여 기저 호르몬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검사를 위해 피부 검사, 식품 실험 또는 둘 다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루라는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피부 생검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Dachshunds의 일차 과색 소 침착은 치료할 수 없습니다. 일부 개에서는 상태가 미용적일 뿐이며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염증이있는 경우 초기 사례는 샴푸 치료 및 스테로이드 연고에 반응 할 수 있습니다. 징후가 진행됨에 따라 경구 또는 주사로 투여되는 약물과 같은 다른 치료가 유용 할 수 있습니다. 

 

 

2 차 감염의 동시 치료가 도움이되며 스테로이드를 투여하기 전에 필요합니다. 약용 샴푸는 종종 과도한 기름과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지만 정기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이차 과다 색소 침착에서는 근본적인 원인을 확인하고 치료 한 후 영향을받는 부위가 저절로 사라집니다. 그러나 이차 세균 및 효모 감염이 치료 및 통제되지 않으면 발생하지 않습니다. 영향을받은 많은 개는 적절한 항생제와 약용 샴푸 (1 주일에 2 ~ 3 회)의 혜택을 많이받습니다. 따라서 많은 수의사가 그러한 치료법을 처방합니다. 소유주는 이러한 치료 프로그램에 인내심을 가져야합니다. 과색 소 침착의 징후는 천천히 해결됩니다. 개의 피부가 정상으로 돌아가려면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