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방선균에 대해

728x90
반응형

방선균 박테리아는 일반적으로 입과 목 근처의 비강에 서식합니다. 여러 종은 개의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방선균 은 개와 다른 포유류의 감염에서 드물게 확인되었습니다. 이 박테리아가 구강의 관통 상처 (예 : 날카로운 물체를 입에 넣거나 덤불을 통과 할 때 발생하는 상처)를 통해 기저 연조직에 도입 될 때 질병이 발생합니다. 인근 뼈의 침범은 종종 안면 왜곡, 치아 느슨한 (씹기 어렵게 함) 및 비강의 부종으로 인한 호흡 곤란을 초래합니다. 감염된 부위에 항균제가 잘 침투하지 않기 때문에 뼈가 광범위하게 관여하는 장기적인 경우 치료가 성공적이지 않습니다. 덜 진행된 경우에는 수의사가 항생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방선균 은 농양 (감염과 고름의 집합체)과 폐를 둘러싼 공동의 염증, 복부 내벽의 염증, 내부 기관 (간 및 비장과 같은)의 농양 및 세균성 관절염과 같은 전신 감염을 일으 킵니다. 개. 고름이 폐 주변에 축적되도록하는 감염 (농흉이라고 함)이 자주 보입니다. 이 유기체의 감염과 관련이있는 것으로 보이는 한 가지 요인은 여우 꼬리풀 ( Hordeum종) 입자가 신체 조직으로 이동하여 박테리아의 침투를 허용합니다. 치료에는 오염 된 조직을 외과 적으로 제거하고 배액 한 다음 항생제로 장기간 치료합니다. 농흉이있는 동물은 치료와 더불어 가슴에서 고름을 빼내야합니다. Actinomyces viscosus 는 개의 피부 아래에 농양을 형성합니다. 

 

병변은 일반적으로 물린 상처와 같은 외상성 부상 후에 발생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영향을받는 위치는 머리, 목, 흉부 및 복부입니다. 박테리아는 또한 만성 폐렴, 폐를 둘러싼 공동의 염증 및 신경계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흉강의 염증을 항생제로 치료하는 것은 질병 과정의 초기에 시작하면 성공적 일 수 있습니다. 피부 밑의 국소 감염으로 치료가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수의사는 항생제로도 치료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