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노카르디아증

728x90
반응형

Nocardiosis는 Nocardia 속의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장기적이고 전염성이없는 질병 입니다. 이 박테리아는 일반적으로 토양, 썩어가는 초목, 퇴비 및 기타 환경 원천에서 발견됩니다. 그들은 부상 (예 : 개 물림 또는 이동하는 식물 물질), 상처 오염 또는 드물게 흡입에 의해 피부를 통해 몸에 들어갑니다. 노 카르 디아 증은 디스템퍼 바이러스에 감염된 개와 같이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기저 질환이있는 개에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이 질병은 주로 남성, 특히 1 ~ 2 세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이지만 모든 연령과 남녀 모두에서 발생합니다. 개에서 Nocardiosis는 가장 자주 피부, 림프계 및 가슴의 감염을 유발합니다. 또한 몸 전체로 퍼져 여러 내부 장기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식욕 부진, 발열, 무기력 및 체중 감소는 모든 감염 부위와 관련된 일반적인 비특이적 징후입니다. 개의 감염은 종종 피부 아래의 병변, 균종 (결절이나 종양이 나타나는 피부 및 기저 조직의 감염) 및 하나 이상의 림프절의 염증과 함께 국소화됩니다. 심한 구취와 함께 치아 주변의 잇몸과 궤양이 붓고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흉부에 영향을 미치는 Nocardiosis는 종종 흉강 또는 복강의 고름 생성 염증 또는 폐 감염과 관련이 있습니다. 심장, 간, 신장, 비장, 눈, 뼈, 관절, 요로, 뇌도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어린 개는 유기체를 흡입 한 후하기도에서 시작하여 몸 전체로 퍼지는 일종의 질병을 앓고 있습니다. 세균 배양은 nocardiosis를 진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신체의 어느 부분이 영향을 받는지에 따라 엑스레이와 같은 다른 검사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박테리아 식별에 따라 항생제를 처방합니다.

 

Nocardial 감염은 일부 유형의 항생제에 내성이 있습니다. 치료는 종종 1 ~ 6 개월 동안 계속되어야합니다. 감염된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도 적절할 수 있습니다. 기저 질환도 해결해야합니다. 반려 동물이 최상의 회복 가능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지시에 따라 치료를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 치료 시간과 재발 가능성으로 인해 예후가 보호됩니다. Nocardiosis는 사람, 특히 면역 체계 기능 장애 또는 쇠약 질환이있는 사람에게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험에 처한 개인은 동물이 사용하는 영역의 토양과의 접촉, 피부 상처의 오염 또는 심장 결손이 의심되는 동물과의 밀접한 접촉에 대해 예방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728x90
반응형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의 전염병  (0) 2020.08.31
개의 복막염  (0) 2020.08.31
개의 네오스포라감염증 (Neosporosis)  (0) 2020.08.31
개의 메리오이드증(Melioidosis)  (0) 2020.08.31
개의 라임 병 (라임 보렐리 증)  (0) 2020.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