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면역 결핍 질환

728x90
반응형

면역 결핍 질환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고 종종 감염에 대한 신체의 방어력을 저하시킵니다. 일부는 유전되고 다른 일부는 바이러스 감염이나 암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식균 작용의 결핍 식균 작용은 면역 체계의 필수 메커니즘입니다. 식세포는 외부 침입자를 삼키고 (식식 작용) 소화하고 죽이는 세포입니다. 식세포는 비특이적 (선천적) 면역 반응의 일부로 감염에 빠르게 반응합니다. 그들은 또한 적응 시스템의 다른 세포에 항원을 제시함으로써 적응 면역 시스템의 일부로 작용하여 외부 침입자의 존재를 경고합니다. 식세포는 골수에서 생성되어 혈류를 통해 몸 전체에 퍼진 다음 조직이나 혈액에 모입니다. 조직 내에서 그들은 피부와 점막, 비장, 림프절, 뇌와 척수의 덮개, 골수 및 신체의 혈관 근처에서 발견됩니다. 식세포는 식균 작용이라고 불리는 과정에서 박테리아와 같은 침입자를 삼켜 죽인 백혈구입니다. 식세포는 식균 작용이라고 불리는 과정에서 박테리아와 같은 침입자를 삼켜 죽인 백혈구입니다. 식균 작용의 결핍은 혈액 내 식세포 수가 적거나 정상적으로 행동하는 능력의 결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선천성 (선천적 결함)이거나 후천성 (질병이나 약물로 인한) 일 수 있습니다. 결핍은 피부, 호흡기 및 위장관의 세균 감염에 대한 감수성을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감염은 항생제에 잘 반응하지 않습니다. 백혈구 유착 결핍 백혈구 유착 결핍은 백혈구에 필수 수용체가 없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것은 백혈구가 혈류를 빠져 나가는 것을 방지하여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감염된 개는 심한 세균 감염과 상처 치유 지연으로 반복적으로 고통받습니다. 

 

이 상태는 아일랜드 세터에서 진단되었으며 사람들에게도 발생합니다. 결핍 보완 보체는 면역계의 다른 부분이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되는 일련의 작은 면역계 단백질입니다. 보체 단백질 C3의 선천적 부족은 Brittany Spaniels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개들은 재발 성 세균 감염, 특히 피부 질환과 폐렴을 일으켰습니다. 일부 유형의 백혈구를 활성화하는 데 보체가 필요하지만, 보체 결핍이있는 개인에서 박테리아 감염이 항상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 경로가 차단 되더라도 시스템을 활성화하는 다른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진단은 단백질 수치 감소를 보여주는 혈액 검사를 기반으로합니다. 보체 단백질 C1 억제제의 선천성 결핍은 사람에게서 인식되었으며 개에서는 드물게 발생합니다. 이것은 통제되지 않은 보체 활성화 및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반복적으로 얼굴이 부어 오릅니다. 보체 결핍에 대한 특별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예방 접종과 항생제는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모든 유전 된 질병과 마찬가지로, 번식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동물은 질병이 미래 세대에 전염되지 않도록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 면역 글로불린 (항체) 결핍 면역 글로불린 (항체) 결핍은 신체가 항체 (면역 글로불린)를 생산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결핍은 후천성 (다른 질병으로 인한) 또는 선천성 (출생시 존재) 일 수 있습니다. 한 유형의 면역 글로불린 (면역 글로불린 A 또는 IgA)의 선천적 결핍이 비글, 저먼 셰퍼드 및 중국 샤페이에서 발생하여 호흡기 감염, 소화기 질환, 피부 질환 또는 알레르기를 유발합니다. 

 

후천적 결핍은 어미로부터 적절한 항체를받지 못하는 강아지에게서 발생합니다. 나이가 많은 동물의 경우 원인은 종종 항체 생산 감소입니다. 면역 글로불린 결핍은 신체의 항체 생산을 방해하는 모든 질병의 일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종양 (예 : 림프 육종 및 형질 세포 골수종)은 비정상 항체 생성을 유발하여 정상 항체 생성을 감소시킵니다. 개 디스템퍼 및 파보 바이러스를 포함한 일부 바이러스 감염은 항체 형성 세포를 생성하는 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강아지는 또한 생후 1-6 개월부터 호흡기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있는 일시적인 항체 결핍이 있지만,이 개는 생후 8 개월이되면 호전됩니다. 복합 면역 결핍 질환 복합 면역 결핍 질환은 세포 매개 면역과 항체 생산 모두에 결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결함으로 인해 신체가 외국 침략자와 싸울 수 없습니다. 

 

Bassett Hounds, Toy Poodles, Rottweilers 및 혼합 품종 강아지에서 사례가 발견되었습니다. 감염된 개는 생후 첫 몇 개월 동안 건강하지만 간호 중에받은 항체가 사라지면서 점차적으로 세균 감염에 더 취약 해집니다. 치료가 불가능하며 장기적인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선택적 면역 결핍 로트 와일러 강아지는 심각하고 종종 치명적인 개 파보 바이러스 감염의 소인이 있습니다. 다른 질병에 대한 저항성은 본질적으로 정상이며 이러한 선택적 면역 결핍의 근거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국소 및 전신 곰팡이 감염은 특정 유형의 개에 영향을 미칩니다. 긴 코 품종, 특히 저먼 셰퍼드와 셰퍼드 믹스는 비강에 곰팡이 감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전신 아스 페르 길 루스 증 (진균 감염의 일종)은 거의 독점적으로 저먼 셰퍼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의 징후로는 신장, 뼈 및 척수 척추 사이의 디스크 감염이 있습니다. 바이러스로 인한 면역 결핍 이러한 유형의 질병은 동물의 여러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에서 디스템퍼 바이러스는 백혈구의 일종 인 림프구를 죽입니다. 감염은 항체 수준의 점진적인 감소 및 일반적으로 면역 체계에 의해 제어되는 박테리아 감염에 대한 감수성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개의 파보 바이러스 감염은 백혈구 수를 크게 감소시키고 박테리아 및 곰팡이 감염에 대한 면역 반응을 약화시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