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면역 복합체 (유형 III 반응)와 관련된 장애

728x90
반응형

항체가 지속적인 항원에 결합하면 면역 복합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원-항체 복합체는 작은 혈관에 박혀 주변 조직의 부적절한 염증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면역 복합 장애는 가장 흔한 면역 매개 질환 중 하나입니다. 면역 복합체가 축적되는 신체의 위치에 따라 질병의 징후와 진행 과정이 결정됩니다. 사구체 신염 사구체 신염 (개의 비뇨기 계통의 비 감염성 질환 : 사구체 질환 참조))는 신장에있는 사구체 (미세 여과 단위)의 염증입니다. 염증은 면역 복합체가 사구체에 갇힐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신체의 염증성 방어 시스템의 활성화로 이어지고, 차례로 사구체를 손상시킵니다. 면역 복합체는 종종 감염이나 암과 같은 다른 질병의 결과로 형성됩니다. 그러나 사구체 신염이있는 많은 개에서 유발 원인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구체 신염은 소변에서 단백질의 과도한 손실 (단백뇨)을 초래합니다. 소변 검사 중 소변에서 단백질이 발견되면 개가 사구체 신염에 걸렸다는 첫 번째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치료에는 기저 질환 치료, 소변에서 손실 된 단백질 양 감소, 기존 신장 질환 관리, 및 면역 복합체의 형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면역 억제 약물을 제공하는 것.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 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신 홍 반성 루푸스 (루푸스) 전신성 홍 반성 루푸스 (종종 간단히 루푸스라고 함)는 사람과 개 모두에서 볼 수있는 드문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루푸스가있는 개는 자신의 신체 조직을 표적으로 삼는 항체를 혈액에 가지고 있습니다. 

 

루푸스는 피부, 심장, 폐, 신장, 관절, 신경계 및 혈액 (적혈구 또는 혈소판 수치 감소)에 광범위한 이상을 일으 킵니다. 일반적으로 여러 장기가 영향을받습니다. 루푸스는 다양한 질병과 혼동 될 수있는 다양한 징후를 유발합니다. 루푸스의 징후는 급성 (갑작스런 발병 및 단기간) 또는 만성 (장기간 및 반복) 일 수 있으며 종종 왔다가 사라집니다. 징후에는 변동하는 열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한 다리에서 다른 다리로 이동하는 절름발이; 여러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관절염; 고통스러운 근육; 빈혈증; 낮은 백혈구 수; 구강 궤양; 탈모, 피부 딱지, 궤양 및 흉터 형성을 포함한 피부 변화; 및 갑상선, 비장 또는 신장과 같은 내부 장기의 침범. 특정 항체에 대한 혈액 검사는 루푸스를 진단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혈액 검사는 또한 간 또는 신장 손상의 유무를 확인하고 빈혈, 낮은 혈소판 수치 및 질병과 관련된 기타 변화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이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약물을 처방합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혈관염 면역 복합체로 인한 혈관염 (혈관 염증)은 개에서 발생합니다. 피부 이상은 자줏빛을 띤 붉은 점, 궤양 및 딱지로 보입니다. 관련된 혈관에 따라 아래 다리, 발, 귀, 입 또는 혀에 징후가 나타납니다. 약물은 개의 혈관염의 빈번한 원인입니다. 이 장애는 감염된 부위에서 채취 한 검체 (생검)에 대한 검사를 수행하여 진단됩니다. 혈관염은 유해한 약물을 중단하거나 (원인으로 연루된 경우)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약물을 투여하여 치료합니다. 전방 포도막염 전방 포도막염의 한 가지 원인 ( 개에서 전방 포도막의 장애 : 전방 포도막의 염증 참조 )은 홍채에 대한 항체-항원 복합체의 작용으로 눈의 염증을 유발합니다. 

 

전 포도막염은 종종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성 개 간염의 회복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면역 매개 전방 포도막염의 치료에는 눈과 전신의 치유를 지원하는 약물이 포함됩니다. 면역 매개 성 관절염 개 류마티스 관절염관절의 염증과 부기를 일으키는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이 상태는 관절을 둘러싼 조직에 침착 된 면역 복합체의 결과로 발생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있는 동물은 종종 관절이 고통 스럽습니다. 이것은 다리에서 다리로 이동하는 절름발이와 상승, 걷기 또는 등반의 어려움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손목 (손목), 발목 (발목) 및 발가락 관절이 가장 흔하게 영향을받으며 과도한 온기 또는 부기와 같은 염증 징후가있을 수 있습니다. 개는 또한 지속적인 열이있을 수 있습니다. 징후 외에도 관절의 X- 레이, 혈액 검사, 관절에서 제거 된 체액의 실험실 분석이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류마티스 관절염이있는 애완 동물을 돕기 위해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Plasmacytic-lymphocytic synovitis 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변종 일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중형 및 대형 품종의 개에서 발생합니다. 가장 흔한 징후는 뒷다리 절름발이이며 무릎이 가장 일반적으로 영향을받는 관절입니다. 이 질환을 치료하려면 염증과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약물의 조합이 종종 필요합니다. 특발성 다발성 관절염 은 원인을 알 수없는 여러 관절의 염증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체의 다른 부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큰 개, 특히 독일 셰퍼드, 도베르만 핀셔, 리트리버, 스패니얼 및 포인터에서 가장 흔합니다. 장난감 품종에서는 토이 푸들, 요크셔 테리어, 치와와 또는 믹스에서 가장 흔합니다. 진단은 항생제 치료, 무기력, 식욕 부진, 뻣뻣함 또는 절름발이로 호전되지 않는 재발 성 발열의 병력을 기반으로합니다. 이 질병은 3-5 개월의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치료로 조절 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에 반응하지 않는 개에게는 추가 약물이 필요합니다. 개에서 발생하는 여러 유형의 관절염은 면역 체계에 의해 매개됩니다. 개에서 발생하는 여러 유형의 관절염은 면역 체계에 의해 매개됩니다. 면역 매개 수막염 면역 매개 수막염은 뇌와 척수를 덮고있는 조직 층의 염증을 일으 킵니다. 수막이라고하는이 덮개는 염증 세포의 침입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고 두꺼워집니다. 청소년 또는 청년 성인 비글, 복서, 저먼 쇼트 헤어 드 포인터 및 아키타 스에서 증상은 반복되는 발열, 심한 목 통증 및 경직, 움직이기 꺼림, 우울증으로 구성됩니다. 

 

공격은 5 ~ 10 일 동안 지속되며, 공격 사이에는 1 주일 이상의 기간이 있으며 개가 대부분 또는 완전히 정상입니다. 이 질환은 완전한 병력, 신체 검사, 혈액 검사 및 척추 주변 체액 (뇌척수액) 분석을 통해 진단됩니다. 이 질병은 종종 몇 달에 걸쳐 저절로 개선됩니다. 그러나 일부 개에서는 만성화되어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습니다.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는 증상의 심각성을 줄이기 위해 어떤 경우에 사용됩니다.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더 심각한 형태의 질병이 Bernese Mountain Dogs와 Akitas에서보고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