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도 독감에 걸린다고라고라고라? 개 인플루엔자 (독감)

728x90
반응형

개 인플루엔자 (독감)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사람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 유사하게 바이러스의 다른 버전 (균주라고 함)이 발견됩니다. 개에서 H3N8 및 H3N2의 두 가지 바이러스 균주가 확인되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감염된 개의 호흡기 감염을 일으 킵니다. 전염성이 높기 때문에 개가 사육장, 보호소 및 개 공원과 같이 서로 밀접하게 접촉 할 때 발생하는 것이 가장 흔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호흡기 분비물 (기침, 재채기 또는 짖음으로 전이 됨), 오염 된 물체 (물 그릇 또는 가죽 끈 등), 감염된 개의 주변에 있었던 사람들의 손과 옷을 통해 한 개에서 다른 개로 전염됩니다. 개가 바이러스에 노출 된 후 징후를 보이려면 일반적으로 2 ~ 4 일이 걸립니다. 

 

개는 일반적으로 징후를 보일 때 다른 사람에게 질병을 전파합니다. 바이러스에 노출 된 후 대부분의 개 (80 %)는 경미한 호흡기 감염을 일으키고 1 ~ 3 주 동안 기침을합니다. 기침은 "개집 기침"( 개 감염성 기관지염 )이있는 개의 기침과 유사 할 수 있으며 , 일반적으로 가혹하고 마른 기침으로 뒤이어 재갈을 물릴 수 있습니다. 다른 징후로는 눈과 코의 분비물, 재채기, 발열, 무기력, 식욕 부진 등이 있습니다. 일부 개는 고열 (104º–106ºF), 폐렴 및 추가 세균 감염과 함께 심하게 아프게됩니다. 감염된 개 중 10 % 미만이 독감으로 사망합니다. 수의사는 코나 목 뒤에서 샘플을 채취하여 3 일 미만 동안 아픈 개에서 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진단합니다. 1 주일 이상 아픈 개에게 혈액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테스트는 모두 실험실에 제출해야하므로 실행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진단을 확인하려면 개가 나아진 후 수집되는 추가 혈액 검사를 수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개 독감에 대한 특별한 치료법은 없습니다. 치료는 감염된 개의 면역 체계가 감염과 싸우는 동안 감염된 개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합병증 (동시에 폐렴 또는 세균 감염 등)이있는 개는 항생제 또는 기타 약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개 인플루엔자를 예방하기 위해 백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시설은 좋은 위생, 감염 관리 (병든 반려견과 건강한 반려견 분리), 소독제를 사용하여 독감 확산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다행히 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개에서 사람에게 퍼질 수 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