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후천적 심장 및 심혈관계 장애

728x90
반응형

개는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들은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퇴행성 판막 질환 퇴행성 판막 질환은 개에서 가장 흔한 심장 질환이며이 종에서 심혈관 질환의 약 75 %를 차지합니다. 이 질병은 심장 판막이 두꺼워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승모판 또는 삼첨판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질병은 연령 및 품종과 관련이 있습니다.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Cavalier King Charles Spaniels (이 질병에 걸리기 쉬운)와 Dachshunds에서는 유전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나이가 많고 작은 품종의 개에서 더 흔합니다. 밸브가 제대로 닫히지 않으면 혈류가 난류합니다. 혈액이 심방으로 역류되어 심방 혈액량과 크기가 증가합니다. 역류가 심하면 심방 압력도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승모판이 영향을 받으면 폐 모세 혈관의 혈압이 상승하고 압력이 충분히 높으면 폐의 체액이 발생합니다. 삼첨판이 영향을 받으면 신체 정맥의 혈압이 상승하고 복부에 체액이 축적 될 수 있습니다. 심방으로 돌아가는 혈액의 지속적인 고속 흐름과 감소 된 혈류를 보상하려는 신체의 시도로 인해 심장에 추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병의 말기에 이러한 보상 메커니즘은 유익하기보다는 해로워집니다. 개의 경우 심장 잡음이 들릴 수 있지만 질병의 초기 단계에는 징후가 없습니다. 질병이 심해지고 압도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왼쪽 심부전이 발생할 수 있으며, 영향을받은 개는 움직이거나 운동을 꺼리고 호흡 곤란을 겪고 기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승모판 역류가있는 반려견의 약 30 %만이 심부전으로 발전합니다. 혈류 감소 또는 부정맥으로 인해 실신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돌연사는 드물지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삼첨판 막 변성이 심각한 경우 우측 심부전의 징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 : 복부 또는 사지에 체액 축적). 수의사는 종종 신체 검사 결과 및 적절한 영상 절차를 기반으로 퇴행성 판막 질환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흉부 X- 레이 및 심 초음파 검사 (초음파 검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는 결정적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수의사는 개가자는 동안 1 분 이내에 호흡하는 횟수를 세도록 권장 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수면 호흡 수가 증가하면 폐 내에 비정상적인 체액이 축적 될 수 있습니다 (폐부종). 수면 호흡률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면 치료에 대한 개의 반응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전도로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NT-proBNP라는 혈액 검사가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형견의 치료는 심부전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하거나 흉부 X- 레이에서 폐의 체액이 발견 될 때 시작해야합니다. 질병의 각 단계에 대해 수의사가 최적의 치료를 계획해야합니다. 울혈 성 심부전의 초기 징후에 대한 치료에는 특정 호르몬의 활성화로 인한 호르몬 부작용을 줄이고 폐의 체액 징후를 줄이는 ACE 억제제 가 포함됩니다 . 폐의 체액 조절도 이뇨제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Pimobendan도 일반적으로 표시됩니다. 심장 기능을 개선하고 울혈 성 심부전의 징후를 줄이기 위해 약물을 사용하여 부정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다른 약물이나 요법 (예 : 산소 투여)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생존 시간은 다양하지만 감염된 개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1 년 이상 살 수 있습니다. 심장 근육 장애 (심근 병증) 심근 병증은 주로 심장 근육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질병의 이름입니다. 동물의 심근 병증은 원인이 알려지지 않은 질병으로 전신성 또는 원발성 심장병의 결과가 아닙니다. 여러 유형의 심근 병증이 동물에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확장 성 심근 병증은 개에서 가장 흔한 유형입니다. 심근 병증은 다른 질병 (예 : 파보 바이러스) 또는 약물 (예 : 항암제 독소루비신)의 결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이차성 심근 질환이라고합니다. 확장 성 심근 병증 확장 성 심근 병증은 심장 근육의 수축 능력을 점진적으로 상실시키는 후천성 질환입니다. 그 원인은 유전자 돌연변이가있는 일부 Doberman Pinscher를 제외하고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개에게는 매우 긴 초기 단계가 있으며 그 동안에는 징후가 감지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 징후가 분명해집니다. 확장 성 심근 병증은 개의 가장 흔한 후천성 심장 질환 중 하나이며, 퇴행성 판막 질환 및 일부 지역에서는 심장 사상충 질환을 능가합니다. 이 질병은 일반적으로 중년에서 나이가 많은 개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수컷이 암컷보다 영향을받습니다. American Cocker Spaniels, Springer Spaniels 및 English Cocker Spaniels와 같은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가장 일반적으로 큰 품종의 개에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위험에 처한 일부 대형견에는 Doberman Pinschers, Boxers, Great Danes, German Shepherds, Irish Wolfhounds, Scottish Deerhounds, Newfoundlands, Saint Bernards 및 Labrador Retrievers가 있습니다.

 

포르투갈 워터 도그는 어린 나이에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확장 성 심근 병증의 징후는 품종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쇠약 또는 허탈, 실신, 호흡 곤란, 기침, 움직이지 않는 증상, 가슴이나 복부에 체액 축적이 포함됩니다. 붕괴와 돌연사는 장애를 가진 Doberman Pinschers의 20 %에서 발생합니다. 수의학 검사 중에 낮은 수준의 중얼 거림이 들릴 수 있습니다. 때로는 세 번째 심장 소리 또는 질주하는 심장 소리도 있습니다. 대퇴 맥박 (허벅지)이 약할 수 있으며 부정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흉부 X- 레이는 심장의 비대와 존재하는 경우 폐의 체액을 보여주는 데 도움이됩니다. 많은 수의사는 심 초음파 검사 (초음파 검사)를 확장 된 심근 병증을 진단하는 데 이상적인 검사라고 생각합니다. 심전도는 부정맥이나 좌심방과 심실의 비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치료의 목적은 혼잡과 체액 축적 (이뇨제가 종종 처방 됨)을 조절하고, 심장의 수축 능력을 개선하고, 호르몬 변화의 부작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일부 심근 병증은 특정 아미노산 또는 효소가 부족하여 발생하며 결핍을 되돌려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우린이라는 아미노산 부족으로 인한 심근 부전은 일부 품종, 특히 American Cocker Spaniels, Golden Retrievers, Dalmatians, 그리고 아마도 Welsh Corgis, Tibetan Terriers 및 기타 품종에서 발생합니다.

 

이러한 품종의 대부분에서 혈액 검사를 통해 타우린 결핍 진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우린 보충제 (2 ~ 4 개월이 소요될 수 있음)에 대한 반응은 극적 일 수 있으며 다른 심장 약물의 필요성을 여러 번 제거합니다. 카르니틴 반응성 심근 병증은 Boxers와 Doberman Pinschers에서보고되었지만 매우 드뭅니다. 어유를 투여하면 심근 병증이 확장 된 반려견의 체중과 근육 손실의 정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심할 수있는 울혈 성 심부전이 자주 발생하며 적절하게 치료해야합니다. 폐의 체액이 해결됨에 따라 수의사는 애완 동물의 심장 기능을 향상시키는 약물을 처방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심한 부정맥이있는 Doberman Pinschers 및 Boxers의 경우 항 부정맥 치료가 자주 사용됩니다. 타우린에 반응하는 개는 울혈 성 심부전의 징후가 줄어들면 좋은 전망을 보입니다. 대부분의 Doberman Pinschers에서는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약 65 %가 심부전 진단 후 8 주 이내에 사망했습니다. 그러나 pimobendan은 이제 일부 개에서 몇 달 동안 생존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품종의 예후는 더 좋지만 보호됩니다. 75 %는 진단 후 6 개월 이내에 사망합니다. 중증 심부전이있는 개, 특히 왼쪽 울혈 성 심부전이있는 개는 경미한 징후 나 오른쪽 울혈 성 심부전의 징후가있는 개보다 더 나쁜 예후를 보입니다. 비대성 심근 병증 비대성 심근 병증은 심장 근육 장애의 결과로 좌심실의 벽이 두꺼워지고 뻣뻣 해지는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혈류량과 부피가 감소하고 흉부와 폐에 체액이 축적되고 혈전이 형성 될 수 있습니다. 비대성 심근 병증은 작은 개에서 드물게 나타납니다. 징후에는 심부전 (기침, 호흡 곤란), 허탈 및 뒷다리 마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징후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치료에는 울혈 성 심부전의 징후를 완화하고, 심장 근육 기능을 회복하고, 혈전을 예방하는 약물이 포함되어야합니다.

 

심근염 심근염은 심장 근육 세포의 퇴화 또는 사망과 함께 심장 근육의 국소 적 또는 광범위한 염증입니다. 바이러스 (예 : 개 파보 바이러스), 박테리아 (예 : 라임 병을 일으키는 Borrelia burgdorferi ) 및 원생 동물 (예 : 샤 가스 병을 유발하는 Trypanosoma cruzi )을 비롯한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 철, 셀레늄 또는 구리 와 같은 미네랄 결핍은 심장 근육의 퇴화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 E 또는 셀레늄 결핍은 심장 근육의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정 항생제와 식물 독소 (독물)도 심근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징후에는 폐와 복부의 체액 축적을 포함하여 울혈 성 심부전의 전형적인 징후가 포함됩니다. 심장 잡음과 부정맥도 발생합니다. 수의사는 진단을 위해 심장 초음파 검사 (초음파 검사) 및 특정 혈액 검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심장의 수축 능력을 개선하고, 울혈을 완화하고, 혈관 협착 (혈압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에게 가장 적합한 약물 또는 약물 조합을 처방합니다. 심장 근육 마비의 다른 원인 심방 정지 라고하는 심근 병증의 한 형태는 심방 의 근육 벽을 파괴합니다. 일부 개에서는 심실의 근육 벽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결국 심근 부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는 English Springer Spaniels, Old English Sheepdogs, Shih Tzus, German Shorthaired Pointers 및 혼합 품종 개에서보고되었습니다. 징후는 확장 성 심근 병증 (위 참조)의 징후와 유사하며 오른쪽 또는 왼쪽 심부전이 나타납니다. 치료는 다른 심근 부전 장애에 제공되는 것과 유사하지만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심박 조율기 이식은 심박수와 혈류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심 내막 섬유 탄성 증은 좌심방, 좌심실 및 / 또는 승모판 막의 얇은 막 내막이 두꺼워지는 원인을 알 수없는 질병입니다. 어린 개의 심근 부전의 드문 원인입니다. 영향을받은 동물은 일반적으로 생후 6 개월 미만이며 왼쪽 심부전 징후가 있습니다. 이 질병의 영향을받는 품종에는 래브라도 리트리버, 그레이트 데인, 잉글리시 불독, 스프링거 스파니엘, 복서, 핏불 테리어가 있습니다. 징후, 치료 및 전망은 확장 성 심근 병증과 유사합니다. 부정맥 유발 성 우심실 심근 병증 은 개의 심근 부전 의 드문 원인입니다.

 

복서 심근 병증 이라고도합니다.거의 항상 Boxers에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로 심장의 오른쪽으로 제한되지만 좌심실과 관련 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진행성 심근 부전을 일으키는 우심실의 섬유질 및 지방 근육이 특징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Boxers는 혈액이 뇌에 도달하지 못하게하는 매우 빠른 부정맥 때문에 쓰러집니다. 호흡 곤란, 호흡 속도 증가, 식욕 부진 및 무기력과 같은 비특이적 징후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일부 개는 또한 확장 성 심근 병증이 발생합니다. 부정맥을 예방하는 약물로 치료합니다. 확장 성 심근 병증이없는 개에 대한 전망은 좋습니다. 치료를 받으면 개는 몇 년 동안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확장 된 심근 병증이있는 심부전의 대부분의 개는 몇 개월 밖에 살지 않습니다. 뒤쉔 심근 병증 은 X 염색체와 관련된 유전 질환입니다. 개, 특히 골든 리트리버에서보고되었습니다. Irish Terriers, Samoyeds 및 Rottweilers에서 X-linked 근이영양증이라는 유사한 질병이보고되었습니다. 이러한 질병은 심장 근육뿐만 아니라 신체의 다른 부위의 신경 및 근육 조직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조직 변화는 일반적으로 생후 6 ~ 7 개월에 발생하며 향후 2 년 동안 크기가 감소합니다. 생존 한 환자에서는 심근 부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근 부전은 독소루비신 이라는 일반적인 화학 요법 약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실패 가능성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의 양에 따라 다르지만, 드물게 일부 개는 저용량으로 실패 할 수 있습니다. 약물 독성은 약물 중단으로 되돌릴 수없는 영구적 인 부정맥과 심근 부전을 유발합니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화학 요법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저용량 때문에 독소루비신으로 인한 심근 부전은 드뭅니다. 감염성 심내막염 심 내막은 심장 강을 감싸는 얇은 막입니다. 심 내막 감염은 일반적으로 심장 판막 중 하나를 포함하지만, 강벽의 심내막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염은 혈액에있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감염은 점차적으로 판막을 파괴하고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합니다. 개의 경우 대동맥 및 승모판이 가장 일반적으로 영향을받습니다. 중년의 개와 큰 품종은 심내막염에 걸릴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수컷이 암컷보다 더 흔하게 영향을받습니다. 감염된 판막에서 방출 된 박테리아는 순환계로 들어가 다른 기관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감염성 심내막염은 1 차 심혈관 효과 또는 신경계, 소화계, 비뇨기 또는 생식계 또는 관절과 관련된 징후를 포함하여 다양한 신체 시스템에서 광범위한 징후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오고가는 발열, 한쪽 다리에서 다른 쪽 다리로 이동하는 절름발이, 체중 감소 및 무기력이 많은 경우에 나타납니다. 왼쪽 밸브의 갑작스런 역류는 기침과 호흡 곤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드물게 우측 판막이 영향을 받아 체액이 복부에 축적되고 경정맥에 큰 맥박이 생깁니다. 소변의 혈액과 고름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심장 잡음이 있습니다. 정확한 유형은 관련된 밸브에 따라 다릅니다. 영향을받은 반려 동물에서 가장 흔히 발견되는 박테리아에는 Streptococcus , Staphylococcus , Bartonella 및 Klebsiella 종, Escherichia coli가 있습니다. 다른 박테리아 나 진균이 관련 될 수 있습니다. 진단 및 감염의 영향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다양한 혈액 샘플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X- 레이는 심실의 비대 또는 심부전의 증거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장 초음파 검사 (초음파 촬영)는 대부분의 수의사가 선택하는 진단 검사입니다. 혈액 검사는 반려견의 50 ~ 90 %에서만 양성이기 때문입니다. 심전도 (심장의 전기적 활동 기록)는 부정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치료 및 예방 치료는 울혈 성 심부전의 징후를 조절하고, 심각한 부정맥을 해결하고, 감염을 시작한 박테리아를 죽이고, 감염 확산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심부전을 조절하려면 이뇨제, ACE 억제제 및 경우에 따라 피모 벤단을 사용해야합니다. 항생제도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개, 특히 대동맥 판막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이있는 개에서는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치료에 반응하는 사람들은 장기적인 심장 약물과 빈번한 재평가가 필요할 것입니다.

 

수의사는 애완 동물에게 적합한 약물 치료 프로그램을 처방 할 것입니다. 이 감염에 대한 나쁜 전망을 고려할 때 예방이 중요합니다. 감염성 심내막염 (예 : 대동맥 하 협착증)을 유발할 수있는 심장 질환이있는 동물이 혈액에 박테리아를 도입 할 수있는 절차 (예 : 치아 스케일링 또는 발치)를 받아야하는 경우 광범위한 항생제를 예방 적으로 사용합니다. 적절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항생제를 처방하기 전에 동물의 심장 상태와 박테리아 감염 위험을 모두 평가합니다. 심낭 질환 심낭은 심장을 둘러싼 막입니다. 심낭에 체액이 축적되면 압력이 증가합니다. 증가 된 압력은 심장을 압박하여 혈액을 펌핑하는 능력을 방해합니다. 이 상태를 심장 눌림 증 이라고 합니다. 압박은 혈액 순환에 큰 영향을 미치고 경정맥이 부어 오르고 복부에 체액이 축적됩니다. 또한 너무 적은 산소가 신체 조직에 도달합니다. 산소 공급을 늘리기 위해 동물의 호흡 속도가 올라갑니다. 이 상태는 비교적 흔한 형태의 후천성 심혈관 질환입니다. 골든 리트리버, 그레이트 데인, 그레이트 피레네는 가장 일반적으로 영향을받는 품종 중 하나입니다.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경우 중년, 대부분 수컷, 대형 및 거대 품종 개가 포함됩니다. 암과 염증 (원인 불명)은 개의 심장을 둘러싸고있는 막에있는 체액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혈관 육종과 심장 기저 종양은 가장 빈번하게 보이는 심장 종양입니다. 개에서 이러한 체액 축적의 덜 일반적인 원인은 감염, 외상, 챔버 파열 및 울혈 성 심부전입니다.

 

가장 흔한 징후는 복부에 체액이 축적되는 것입니다. 붕괴, 구토 또는 쇠약도 보일 수 있습니다. 징후의 심각성은 심장을 둘러싼 주머니에 체액이 축적되는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수의사는 개를 검사하는 동안 경정맥이 부어 오르고, 심장 소리가 약해지고, 맥박 이상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X- 레이는 확대되거나 비정상적인 심장 모양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심전도는 정상이거나 단지 증가 된 심박수를 보여줍니다. 심장 초음파 검사 (초음파 검사) 검사는 심장 탐포 나드 검출을위한 가장 민감하고 구체적인 검사입니다. 질병의 원인 인 경우 종양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심장 탐포 나드가있는 동물은 긴급 치료가 필요합니다. 심장을 둘러싼 주머니의 체액을 빠르게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심낭 천자입니다. 이 절차에는 카테터를 주머니에 삽입하여 체액을 빼냅니다. Pericardiocentesis는 상대적으로 수행하기 쉽고 심각한 합병증은 드뭅니다. 심낭 천자 직전과 직후에 정맥 수액을 투여 할 수 있습니다. 액체가 되돌아 오면 절차를 반복 할 수 있습니다. 심장 기저 종양은 일반적으로 개에서 양성이며, 심장을 둘러싼 주머니의 체액이 심장 기저 종양으로 인한 것일 경우 심낭의 일부를 외과 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개는 수술 후 최대 2 년까지 생존 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우심방에 혈관 육종이있는 개에 대한 전망은 좋지 않습니다. 심낭을 외과 적으로 제거하면 심낭 염증 (심낭염)으로 인한 질병이있는 환자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 (고혈압) 전신성 고혈압 은 신체 혈압의 상승입니다. 전신성 고혈압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본 태성 (1 차) 고혈압은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고혈압은 인간에게 흔하지 만 개에서는 드뭅니다. 이차성 고혈압은 특정 기저 질환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개에서 고혈압의 가장 흔한 원인은 신장 질환입니다. 부신 호르몬의 증가 (부 신피질 과다증), 당뇨병 및 갈색 세포종 (부신 종양의 일종)은 개의 고혈압의 다른 원인입니다. 수의사는 일반적으로 모든 개에서 혈압을 측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개가 나열된 질병 중 하나 또는 고혈압의 증거가있는 경우 혈압 측정이 표시됩니다. 매우 높은 혈압을 가진 개는 주인에게 보이는 징후가 없을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실명은 가장 흔한 징후입니다. 혈액 검사는 고혈압의 원인을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는 고혈압이 지속되고 심한 개, 고혈압이 지속되고 신부전과 같은 기저 원인이 문서화 된 개, 고혈압으로 인한 손상의 증거가있는 개에서 시작해야합니다. 폐 고혈압폐 혈관의 혈압 상승입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폐 혈류 증가 (예 : 심실 중격 결손, 특허 동맥관 또는 심방 중격 결손으로 인한), 폐 내의 혈류에 대한 저항 증가 또는 다음으로 인한 낮은 혈중 산소 농도 (저산소 혈증) 등이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 다른 원인으로는 심장 사상충 질환, 폐 내의 동맥 협착 또는 폐 내의 혈전으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폐의 혈관 이상이 있습니다. 원발성 폐 고혈압은 개에서 드뭅니다. 징후는 복부의 체액 축적과 같은 우측 울혈 성 심부전에서 보이는 징후와 유사합니다. 붓고 맥동하는 경정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도플러 심 초음파 검사 (초음파 검사)는 진단을 확인하는 가장 가능성있는 방법입니다. 치료는 일반적으로 효과적이지 않으며 원인에 따라 예후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있는 가장 좋은 기회는 기저 질환을 확인하고 치료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심장 사상충을 제거하면 폐 혈압을 낮추고 심장 사상충 질환이있는 개의 심부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특허받은 동맥관 관이있는 개의 적혈구 수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는 신약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특허받은 동맥관 관이있는 개의 적혈구 수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는 신약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특허받은 동맥관 관이있는 개의 적혈구 수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는 신약실데나필 은 폐 고혈압이있는 일부 개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