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뇌하수체 장애

728x90
반응형

뇌하수체는 뇌의 중앙과 바닥 근처에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 다른 내분비선을 포함하여 신체의 많은 부분을 제어하는 ​​많은 중요한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중심 역할 때문에 때때로 "마스터 글 랜드"라고도합니다. 많은 수의 호르몬이 뇌하수체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뇌하수체 질환이나 종양으로 인해 다양한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질병과 징후는 원인과 영향을받는 뇌하수체 부위에 따라 다릅니다. 쿠싱 질병 부 신피질 과다증 이라고도하는 쿠싱 병 은 너무 많은 코티솔로 인해 발생합니다. 쿠싱 병은 개에서 흔하지 만 다른 종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미니어처 푸들, 닥스 훈트, 복서, 보스턴 테리어, 비글은 위험이 높습니다. 영향을받은 대부분의 개 (85 ~ 90 %)에서 원인은 작고 양성인 뇌하수체 종양입니다. 나머지 10 ~ 15 %의 개에서 원인은 부신 자체의 종양입니다. 이 상태는 중년에서 나이가 많은 개에서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징후로는 갈증과 배뇨 증가, 식욕 증가, 열 불내성, 무기력, "배꼽", 헐떡임, 비만, 쇠약, 얇은 피부, 탈모 및 멍이 있습니다. 드물게 피부에 미네랄이 축적되어 복부에 작고 두꺼워 진 "점"으로 나타날 수있는 상태 인 피부 소성 증이 발생합니다. 쿠싱 병의 진단은 실험실 검사 결과가 결정적이지 않을 수 있고 다른 질병이있는 개에서 위양성 검사 결과가 흔하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쿠싱 병의 징후가있는 개에 대해 일상적이고 전문적인 혈액 및 소변 검사를 실시합니다. 검사 결과가 결정적이지 않거나 개가 계속 징후를 보이지 않으면 3 ~ 6 개월 후에 재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질병이 확인되면 일반적으로 원인이 뇌하수체 종양인지 부신의 종양인지 확인하기 위해 추가 실험실 검사를 실시합니다. 뇌하수체 및 부신은 복부 X- 레이, 초음파 촬영 또는 컴퓨터 단층 촬영 (CT) 또는 자기 공명 영상 (MRI)과 같은보다 정교한 진단 영상 방법을 사용하여 추가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부 신피질 과다증에 대한 고전적인 치료법 은 코티솔 생성을 감소시키기 위해 부신에 작용하는 약물 인 미토 탄 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식욕 감소, 구토 및 설사와 같이 코티솔 수치가 너무 낮았다는 징후가 있는지 개를 모니터링해야합니다. 치료 7 ~ 10 일 후 코티솔 수치가 충분히 낮은 지 확인하기 위해 검사를 실시 할 수 있습니다. 종종, 코티솔 수치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3 ~ 4 개월마다 혈액 검사를 실시하여 미토 탄 치료를 계속합니다.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용량의 미토 탄 은 종종 질병을 통제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미토 탄의 부작용구토 및 식욕 부진, 조정 부족, 쇠약, 발작 및 약간 낮은 혈당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 중 일부는 1 일 용량을 2 등분하여 8 ~ 12 시간 간격으로 투여하면 중단 될 수 있습니다. trilostane이라는 또 다른 약물은 일부 연구에서 뇌하수체 의존성 쿠싱 병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 났으며 부작용이 적을 수 있습니다. 방사선 요법은 뇌하수체 의존성 질환에 대한 또 다른 옵션입니다. 새로운 기술은 매우 효과적이며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방사선 치료 후 몇 개월 동안은 여전히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는 반려 동물의 상태에 따라 반려견에게 최상의 치료법을 추천 할 수 있습니다. 부신 종양이있는 경우 약물 치료가 더 어렵고 때때로 외과 적 제거가 선택 사항입니다. 뇌하수체 의존성 쿠싱 병을 앓고있는 반려견의 전망은 약을 복용하거나 복용하지 않고 약 2 년 동안 생존하는 것입니다. 방사선 또는 수술로 치료받은 개는 2 ~ 5 년 동안 생존 할 수 있습니다. 

 

부신 중 하나에서 종양 수술을받은 개는 약 18 개월 동안 생존 할 수 있습니다. 성인 발병 Panhypopituitarism 성인 발병 범 저하 수 체증에서는 뇌하수체와 시상 하부를 포함한 인근 조직이 압박되거나 손상됩니다. 이러한 손상의 결과로 많은 뇌하수체 전엽 호르몬의 분비가 부적절 해 지거나 없어집니다. 이것은 다른 많은 호르몬 생성 땀샘을 방해하여 다양한 징후를 유발합니다. 비활성 뇌하수체 종양은 성인에서 나이가 많은 개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발생합니다. 모든 품종이 똑같이 영향을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뇌하수체 조직의 파괴로 이어지는 다른 상태, 감염 또는 부상도 범 저하 수 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종종 우울하고 조정되지 않으며 운동으로 쓰러지고 체중이 감소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태도의 변화를 보이고, 사람들에게 반응하지 않으며, 숨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성적 인 경우, 성장하는 뇌하수체 종양이 시신경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동물이 실명 될 수 있습니다. 범 저하 수 체증이있는 동물은 물을 더 많이 마셔도 탈수 된 것처럼 보입니다. 개는 많은 양의 소변을보고 가정 훈련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 뇌하수체 종양은 일반적으로 명백한 징후 나 사망을 일으키기 전에 상당히 커집니다. 전체 시상 하부가 압축되어 종양으로 대체 될 수 있으며 갑상선과 부신, 난소 및 고환은 정상보다 작을 수 있습니다. 외부 빔 방사선 요법은 질량의 크기를 줄임으로써 큰 ​​뇌하수체 종양이있는 개를위한 최상의 치료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심각한 징후와 매우 큰 종양이있는 개에서는 반응이 종종 부적절하고 이러한 개에 대한 전망이 매우 열악합니다. 청소년 발병 Panhypopituitarism (뇌하수체 왜소증) 뇌하수체 왜소증이라고도하는 청소년 발병 범 저하 수 체증에서 뇌하수체의 앞부분은 완전히 발달하지 않거나 종양에 의해 파괴됩니다. 이것은 여러 다른 호르몬 생성 땀샘에 영향을 미치며 다양한 징후로 이어집니다. 특히 성장 호르몬이 부족하면 어린 동물이 왜소 해집니다. 뇌하수체 왜소증은 German Shepherds에서 가장 흔하며 Spitz, Miniature Pinscher 및 Karelian Bear Dog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유전되며 수컷과 암컷 개에서 똑같이 발생합니다. 

 

드워프 새끼는 생후 약 2 개월까지 정상적인 한배 새끼와 똑같이 보입니다. 그 후, 그들은 새끼보다 느리게 성장하고 강아지 코트를 유지합니다. 1 차 가드 털은 발달하지 않습니다. 몸의 양쪽에서 점차적으로 머리카락이 사라지고 머리와 다리의 털털을 제외하고 탈모가 완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구 치아는 들어오지 않거나 늦게 들어옵니다. 성장하는 뼈 끝의 폐쇄는 4 년까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수컷 개의 고환과 음경은 작습니다. 암컷의 경우 열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없습니다. 뇌하수체는 신체의 다른 호르몬 생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갑상선 호르몬과 코티솔 수치가 감소하고 갑상선과 부신이 악화 징후를 보입니다. 영향을받은 개는 수명이 짧습니다. 요붕증 이름에도 불구하고 요붕증은 더 일반적으로 알려진 진성 당뇨병과 관련이 없으며 인슐린이나 당 대사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요붕증은 항 이뇨 호르몬 또는 체액의 정확한 수준을 유지하는 뇌하수체 호르몬 인 바소프레신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 뇌하수체가이 호르몬을 충분히 분비하지 않거나 ( 중추 요붕증 이라고 함 ) 신장이 호르몬에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습니다 ( 신성 요붕증 이라고 함 ). 

 

감염된 개는 많은 양의 소변을보고 똑같이 많은 양의 물을 마 십니다. 동물에게 물이 부족하더라도 소변은 매우 희석됩니다. (일반적으로 동물이 탈수되면 소변이 더 농축됩니다.) 동물이 탈수되지 않고 신장 질환이없는 경우, 요붕증 진단을 돕기 위해 수의사의 감독하에 수분 부족 검사를주의 깊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항 이뇨 호르몬 치료에 대한 동물의 반응을 측정하는 두 번째 테스트는 중추 및 신성 요붕증을 구별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이러한 검사는 일반적으로 수의사가 갈증이나 배뇨를 증가시키는 다른 상태를 배제한 후에 만 ​​수행됩니다. 배뇨 증가는 항 이뇨 호르몬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용하는 약물 인 데스 모 프레 신 아세테이트를 사용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물을 제한해서는 안됩니다. 치료는 일반적으로 평생 지속됩니다.

728x90
반응형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의 신경 내분비 조직 종양  (0) 2020.08.15
개의 갑상선 장애  (0) 2020.08.15
개의 부갑상선 및 칼슘 대사 장애  (0) 2020.08.12
개의 췌장 장애  (0) 2020.08.12
개의 부신의 장애  (0) 2020.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