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비강 및 눈물샘 장애

728x90
반응형

눈의 상단 바깥 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눈물샘 또는 눈물샘은 눈물의 눈물 부분을 생성합니다. 비루관은 눈물이 각 눈에서 코로 흘러 갈 수 있도록합니다. 이러한 구조의 장애는 과도하게 수분을 공급하는 눈 또는 건조한 눈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선천성 (출생시 존재)이거나 감염, 눈의 이물질 또는 외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리 눈 (탈출 된 Nictitans Gland) 체리 눈은 어린 개와 특정 품종 (예 : American Cocker Spaniel, Lhasa Apso, Beagle, Pekingese 및 English Bulldog)에서 흔한 장애입니다. 이 장애에서 틈새 막의 분비선이 두꺼워지고 적절한 위치에서 빠져 나와 막 가장자리 위로 튀어 나옵니다. 아래 눈꺼풀 옆에 붉고 부어 오른 덩어리는 "체리 눈"이라는 이름으로 이어집니다. 고름으로 가득 찬 분비물도 보일 수 있습니다. 

 

부기가 짧은 기간 동안 가라 앉을 수 있지만, 간극 막샘은 종종 탈구 된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이 샘은 눈물 생성에 중요하기 때문에 수의사는 가능하면 눈물을 보존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샘은 종종 제자리에 다시 장착되고 눈 가장자리 주변의 결합 조직에 꿰매거나 봉투 또는 주머니 기술을 사용하여 근처 점막으로 덮여 있습니다. 

 

글 랜드의 부분 제거는 일반적으로 피합니다. 체리 눈이있는 개는 특히 땀샘이 제거 된 경우 나중에 안구 건조증 (아래 참조)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체리 눈은 일반적으로 수술이 필요합니다. 체리 눈은 일반적으로 수술이 필요합니다. 눈물 주머니의 염증 (누낭 염) 누낭의 염증은 일반적으로 염증성 파편, 이물질 또는 관을 누르는 덩어리에 의해 누낭과 부착 된 코 누관의 막힘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눈물을 흘리는 눈, 치료에 내성이있는 결막염, 때때로 아래 눈꺼풀 중앙에 배수구가 생깁니다. 수의사가 덕트가 막힌 것으로 의심되면 멸균 수나 식염수로 씻어내어 차단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덕트에 염료를 주입 한 후 두개골의 X- 레이는 장기적인 장애물의 위치, 원인 및 전망을 결정하는 데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치료법은 관을 막지 않은 상태로 유지하고 항생제가 함유 된 안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누관이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손상되었을 때 비강 눈물관 개구부 없음 출생시 비강 누관이없는 것을 눈물 점 누점이라고합니다. 이것은 어린 개의 눈에 물을주는 드문 원인입니다. 치료는 막힌 덕트를 외과 적으로 열고 치유하는 동안 튜브 또는 봉합사를 삽입하여 열린 상태로 유지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안구 건조증 (Keratoconjunctivitis Sicca 또는 KCS) 안구 건조증으로 알려진 상태는 부적절한 눈물 생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종종 지속적이고 두꺼운 눈 분비물과 충혈 된 눈을 유발합니다. 각막에 천천히 치유되는 궤양과 흉터가있을 수도 있습니다. 개의 경우 종종 눈물샘과 니 티탄 땀샘의자가 면역 염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개에서 안구 건조증의 덜 빈번한 원인은 디스템퍼 (바이러스 성 질병), 술폰 아미드 항생제 치료, 유전 및 부상입니다. 이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수의사는 눈물 생성을 증가시키는 안약 ( 사이클로스포린 등)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수분을 늘리고 (인공 눈물 용액) 점액을 줄입니다. 각막에 염증이없는 경우 항생제와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조합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이 신경 학적 상태로 인한 경우 추가 약물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의학적 치료에 내성이있는 장기 안구 건조증의 경우 상태를 교정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이 질환은 안약을 장기간 (종종 평생 동안) 사용해야합니다.

728x90
반응형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의 각막장애  (0) 2020.08.07
개의 결막 질환  (0) 2020.08.07
개의 눈꺼풀 장애  (0) 2020.08.07
개의 눈 구조와 기능  (0) 2020.08.07
개의 이도의 종양  (0) 2020.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