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하게 오래오래 살자

개의 호르몬 홀몬장애에 대하여

728x90
반응형

호르몬 은 다양한 기능을 가진 화학적 메신저입니다. 신체에서 호르몬의 효과는 광범위하고 다양합니다. 익숙한 호르몬의 예로는 당뇨병 발병에 중요한 인슐린과 여성의 생식주기에 관여하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이 있습니다. 

 

내분비 시스템은 신체의 다른 부위로 여행 혈류로 방출 호르몬 (표 참조하는 것이 조직의 그룹으로 구성 주요 호르몬 ). 대부분의 내분비 조직은 조직 내부와 주변의 작은 혈관으로 호르몬을 직접 방출하는 땀샘 (갑상선 등)입니다. 몇 가지 중요한 호르몬은 심장, 신장, 간 및 지방 세포와 같은 땀샘 이외의 조직에서 방출됩니다. 일부 호르몬은 단일 조직에서만 작용하는 반면 다른 호르몬은 사실상 신체의 모든 세포에 영향을 미칩니다. 호르몬은 혈액에 매우 소량 존재하므로 호르몬 수치를 측정하기 위해 수행되는 실험실 검사는 매우 민감해야합니다. 개의 주요 내분비선 개의 주요 내분비선 표 주요 호르몬 상 내분비 계 질환의 발달 신체는 특별히 해당 호르몬에 대한 피드백 시스템을 사용하여 각 호르몬의 수준을 모니터링하고 조정합니다. 호르몬은 온도 및 혈당 (포도당) 수치와 같은 요인을 특정 범위 내로 유지하는 기능을합니다. 때로는 반대 기능을 가진 호르몬 쌍이 함께 작용하여 신체 기능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내분비 계 질환은 호르몬이 너무 많이 생성되거나 충분히 생성되지 않을 때 또는 호르몬을 사용하고 제거하는 정상적인 경로가 중단 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징후는 호르몬의 근원 인 조직의 문제로 인해 또는 특정 호르몬의 분비 또는 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신체의 다른 부분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분비선의 종양 또는 기타 비정상 조직은 종종 너무 많은 호르몬을 생성하게합니다. 내분비선이 파괴되면 호르몬이 충분히 생성되지 않습니다. 과잉 생산 또는 호르몬 과잉으로 인한 질병은 종종 접두사 hyper로 시작됩니다 . 예를 들어,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서 갑상선은 갑상선 호르몬을 너무 많이 생성합니다. 호르몬 부족 또는 결핍으로 인한 질병은 종종 hypo로 시작합니다 . 예를 들어,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서 갑상선은 충분한 갑상선 호르몬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많은 경우, 비정상 샘은 호르몬을 과잉 생산할뿐만 아니라 피드백 신호에도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호르몬 수치가 정상적으로 감소되는 상황에서 분비됩니다. 때때로, 과잉 생산은 신체의 다른 부분의 자극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때때로 내분비 계 외부의 종양은 호르몬과 유사한 물질을 생성하여 신체가 마치 호르몬이 생성되는 것처럼 반응하도록합니다. 호르몬 분비가 충분하지 않아 발생하는 질병에도 여러 원인이있을 수 있습니다. 내분비 조직은자가 면역 과정에 의해 파괴 될 수 있습니다.이 과정에서 신체는 자신의 조직 일부를 이물질로 잘못 식별하고 조직 세포를 파괴합니다. 조직 손실의 초기 단계에서 신체는 나머지 조직에서 추가 호르몬을 생성하여 보상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조직이 완전히 파괴 될 때까지 질병의 징후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호르몬 공급원에서 멀리 떨어진 조직이 파괴되기 때문에 감소 된 내분비 활동의 징후를 초래하는 장애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한 호르몬의 기능이 두 번째 호르몬의 생성을 자극하는 것일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뇌하수체는 갑상선을 자극하여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하는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뇌하수체의 갑상선 자극 호르몬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낮 으면 갑상선이 건강하더라도 갑상선 호르몬 수치도 낮아집니다. 내분비 기능 저하의 또 다른 잠재적 원인은 호르몬 자체를 생성하지 않고 인근 내분비선을 압박하거나 파괴하는 종양으로 인한 조직 손실입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약물 (예 : 글루코 코르티코이드)은 신체가 특정 호르몬을 생성하는 것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내분비 질환 및 관련 질환은 또한 호르몬에 의해 표적화 된 조직의 반응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중요한 예는 신체가 인슐린을 생산하지만 세포가 더 이상 이에 반응하지 않는 제 2 형 당뇨병입니다. 이 상태는 종종 비만과 관련이 있습니다. 내분비 계 질환 치료 너무 많은 호르몬의 존재로 인한 내분비 질환은 외과 적으로 (종양 제거), 방사선 요법 (예 : 과민성 갑상선을 파괴하기위한 방사성 요오드 사용) 또는 약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결핍 증후군은 종종 당뇨병 치료를위한 인슐린 주사와 같이 누락 된 호르몬을 대체하여 성공적으로 치료됩니다. 스테로이드 및 갑상선 호르몬 대체물은 일반적으로 구두로 투여 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대체 치료를받는 반려 동물은 부작용이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복용량이 정확한지 주기적으로 재검사해야합니다. 내분비 종양의 외과 적 제거와 같은 일부 경우에는 병든 샘이 회복되고 호르몬 대체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평생 치료가 필요합니다. 부적절한 용량의 약물을 사용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투약 및 후속 검사에 대한 수의사의 권장 사항을 엄격히 따르십시오.

728x90
반응형